여성이 남성을 만나 사랑에 빠지고, 연인관계를 맺는 것은 흔하디 흔한 이야기입니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특별할 것도 없는 이야기지요.
그런데 알고 보니 남성이 유부남이었다면 이야기의 흐름은 크게 달라집니다. 동화같은 이야기에서 드라마같은 이야기로 노선을 변경하게 되는데요.
실제 하루에도 여러 사람들이 만나던 남성의 부인으로부터 소장을 받게 되었다며 이혼전문법률사무소를 찾아주고 계십니다.
나와 같은 상황에 놓여졌던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지금 나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어떤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지 참 다양한 고민이 교차할 시점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혼전문법률사무소, 법무법인 승원에서 상간녀소송의 피고가 되었지만 청구받은 위자료 80% 이상을 감액했던 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그 전에 먼저 승원이 어떤 곳인지, 다른 로펌들과는 어떤 차별점을 지향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법무법인 승원, 그 곳이 알고 싶다
승리를 원하는 당신 곁에 저희가 함께하겠습니다.
먼저 간략히 말씀을 해드리자면 최근 이혼전문법률사무소인 승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의뢰인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다 보니 좋은 결과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1) 저희는 소송 전후의 대응과 후속 절차 등 다방면에 관련된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사실 능력이 있고, 경험이 풍부한 법조인이라면 소송 자체를 다루는 것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일 것입니다. 그러나 의뢰인에게 진정으로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고 있는 사람이야말로 '좋은' 법률가겠지요.
2)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예측을 늘어놓거나 책임질 수 없는 사건의 진행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사건을 수-임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나몰라라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승원은 책임을 질 수 있는 사건만을 수-임합니다.
또, 의뢰인 분들께서도 위임을 결정하실 때 후회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사건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예측과 정보를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3)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선의 노력을, 높은 퀄리티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상간녀소송의 피고가 되는 것이 얼마나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일인지를 저희 이혼전문법률사무소는 십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상황에서 비/용에 대한 부담감까지 느끼지 않으실 수 있도록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의뢰인 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승원은 오직 이혼 및 상간 사건만을 다루는 이혼전문법률사무소라는 점에서 다양한 사건을 두루 병행하는 법인들에 비해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신뢰를 가지시고, 저희와 함께하시고자 한다면 저희는 반드시 승소로써 보답해드리겠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상간녀 위자료, 86%를 감액하다
통상의 좋은 결과란 50%를 감액하는 데에 그칩니다.
의뢰인 양 씨는 직장에서 만나게 된 도 씨와 한 프로젝트를 협업하게 되면서 친밀한 관계를 맺게 되었습니다.
비슷한 연령대였던 두 사람은 관심분야가 같아 대화가 잘 통했기에 거리낌 없이 친해질 수 있었죠. 그러나 도 씨는 유부남이었기 때문에 양 씨는 일정한 벽을 두고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문제는 어느 날 도 씨가 양 씨에게 부부의 관계가 좋지 않다며 고민을 털어놓게 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급격히 두 사람의 관계가 가까워지게 된 것이죠.
양 씨 또한 이미 혼인 파탄 지경에 이르렀다는 도 씨의 말에 조금은 안도했으며 자연스럽게 그에게 기우는 마음을 숨길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몇 차례 따로 만나 식사를 하고, 카페에 가는 등 다른 연인들과 다를 바 없는 데이트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던 중 이러한 사실이 도 씨의 아내(원고) 최 씨에게 발각되어 양 씨는 위자료 5천만원을 지급하라는 청구를 받게 되었습니다.
외도로 볼 수 있을 만한 상황들이 존재했고, 최 씨에게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5천만원이라는 위자료는 과다하다고 생각한 양 씨는 이혼전문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고자 하셨습니다.
승원의 대리인들은 먼저 원고가 제출한 증거 내역을 살펴보는 것에서부터 사건에 대한 진단을 시작하였습니다.
최 씨가 제출한 증거는 양 씨와 도 씨가 함께 차로 이동하며 나눈 대화가 녹음된 블랙박스와 두 사람이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였는데요.
그 내용들을 살펴보니 부정행위 자체를 부인할 수 있을 여지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혼전문법률사무소 차원에서 판단하였을 때에도 5천만원이라는 위자료는 과다하였기에 양 씨를 대리하여 대응하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두 사람이 따로 만나 데이트를 한 것 자체를 부인할 수는 없지만 양 씨와 도 씨는 그저 식사를 하거나 카페에 몇 차례 간 것이 전부라는 점을 피력했습니다.
성적 접촉이 전혀 없었고, 만난 횟수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부정행위의 정도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점을 강력하게 주장했죠.
또, 부정행위가 있기 이전부터 도 씨와 최 씨의 관계가 매우 좋지 않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양 씨가 도 씨와 내연관계를 맺게 되었다는 점도 참작해주시기를 요청하였습니다.
현재 양 씨가 최 씨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수 차례 사과하였으나 오히려 모욕적인 언사를 들었다는 점 등도 주장하여 청구받은 위자료를 감액해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습니다.
이혼전무법률사무소의 위와 같은 조력을 받은 양 씨는 청구받은 위자료 중 86%를 감액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사건을 누가 수행해줄지 정하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본인'이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저희 이혼전문법률사무소가 아무리 뛰어난 실력,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저희를 선-임해야 한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법무법인 승원을 믿고 선택해주신다면 이것 하나만큼은 약속해드리겠습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결과를 얻는 것으로써 당신의 믿음에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